홈
로그인
이메일
사이트맵
관리자
공지사항
제목
52회 전기기능장(1일차) 최종합격
닉네임
이진호
등록일
2012-10-24 18:40:35
내용

오늘 아침에 반가운 문자가 도착했더군요 그런데 점수 79점이데요 뭐가틀린겨? ㅜ.ㅜ

암튼 합격해서 기쁩니다.


52회 필기시험 빨간책 두번읽고 기출은 반밖에 못봤습니다. 왜냐하면 문제와 답을 외우고 공부한게 아니고 설명부분과 문제부분을 조합해가면서 공부하니까 시간이 많이 걸리더군요.

아무튼 시험을 위한게 아니라 지식으로 삼자는 생각으로 공부했습니다. 다른거 공부한것은 없구요.

최종정답수는 44개 였습니다. 굳이 다른책까지 보실필요는 없을듯 하고요.


실기시험 김용찬강사님의 스파르타식 연습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PLC할때부터 꼬이더만 다른분들 노트북켜고 스타트할때 멍까다가 그제서야 노트북연결하고 피엘씨꺼내고 그래도 2등 했습니다. 역시 프로그램은 제일전기학원이 짱입니다.

평소에 15~18분걸리던 기판에서 삑삑이로 평소에 잘테스트되던 7805가 이거원 출력이 4v정도밖에 안나와서 50분 정도 걸리고 포기했습니다. 아 릴레이 불량품 받았나보다..ㅠ.ㅠ

배선체크만 하고 속판으로 넘어갔습니다.

전자회로에서 떨어질생각을 하니 전자회로설계,정비만 12년한 사람으로써 무지 속상했습니다 시험끝나고 3일간 몸살 앓음..ㅡㅡ;

점심시간이 되니 속판배선끝나고 PLC 입출력선 5가닥 남더라구요. 사실 속상해서 점심시간 10분전에 손놨습니다.

그래도 5가닥밖에 안남더라구요. 사실 시퀀스나온거 보고 깜놀했습니다. 너무 쉬운데....이걸떨어져?( � 엘�.ㅠ

점심먹으러나와서 밥맛도 없고 걍 담배만 점심시간끝날때까지 피웠습니다.

이왕 이렇게된거 이쁘게나 만들자고 배관도 그릴때 엄청꼼꼼하게 하고 나중에 줄자로 다시확인하고, 배관할때 또한번 느꼈습니다. 평소보다 훨씬 쉽더라구요 학원에서는 PE관으로만 연습해서 PE관 세가닥 금방연결하고, 나머지는 껌이었죠. 한시간정도 남기고 작업끝내고 스위치와 램프만 배선확인했습니다. 사실 합격하고 깜놀했는데

속판 배선점검안했거든요 떨어질줄 알고서..ㅡㅡ;

암튼 추가시간 20분까지 앉아서 놀다가 다른사람꺼 구경하다가 10분전에 나왔습니다.

화성폴리텍은 일일히 불러 응시생에게 동작시키라고 하더군요. 접촉불량으로 인한 문제가 발생했었나보더라구요.

그래서릴레이 EOCR체결상태 본인이 직접확인하라고 하데요. 그런데 이미떨어진줄 생각해서 머리속이 하얗게 된터라

"동작되지" "네" 하고 판에 OK라고 쓰더라구요. 믿기지가 않아서 시험 다끝나고 결과까지 다시확인했습니다.


아침에 차막혀서 9시 5분전에 도착해서 지옥에한번가고(왠만하면 학원분들과 같은곳에서 시험보세요 저도 같이간분이 사람더온다고 말씀해주셔서 그렇지 문닫혔으면 시험 못 볼뻔했습니다.) 기판때문에 또 지옥에가고 다시는 이런시험 보기싫더라구요.

아무튼 그래서인지 합격이 더욱더 기쁘게 느껴집니다.

강사님과 원장님 이하 도움주신분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579
459261
문자상담

이곳을 통해 문자를 남겨주시면, 성심성의껏 상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MS (0byte/80byte)

이름
핸드폰
Enter password